진료과 안내

구강악안면외과

구강악안면외과

구강악안면외과에서는 국소마취를 통한 매복치의 외과적 발거, 인공뼈 혹은 자가골이식을 동반한 인공치아 이식 등 통원 치료가 가능한 간단한 소수술을 시행하고 있으며, 안면외상, 악안면 기형, 두경부감염, 악안면 종양 등 전신마취를 동반한 수술이 필요하거나 입원이 필요한 치료 및 응급실에 내원한 구강악안면영역의 응급 환자 처치를 시행하고 있다. 
현재 구강악안면외과에서는 결손치 회복을 위한 보철 전 수술 및 임플란트 수술, 악안면기형 환자의 회복을 위한 악교정 수술등 다른 전공과와 협진을 시행하여 구강악안면영역 질환의 회복을 위해 최상의 진료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악안면 외상 및 종양, 두경부 감염, 악안면 기형의 치료에 있어서는 수술 전 전신적 질환의 유무를 확인하여 전신 마취를 동반한 수술에 문제가 없도록 내과, 마취과 전문의와의 협진을 시행하고 있다.

의료진
연번 성명 직급
1 교수
진료일정 바로가기
소아치과

소아치과

소아치과는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포괄적인 치과 진료분야로 어린이와 청소년의 심리적 행동조절에서부터 예방치료, 보존치료, 외과적치료, 교정치료, 치주치료, 보철치료, 장애아동치료 등에 이르기까지 치과학의 모든 분야에 걸쳐 치료가 이루어진다.

의료진
연번 성명 직급
1 교수
진료일정 바로가기
치과교정과

치과교정과

치과교정과는 치열 및 악골의 부정교합, 그로 인한 기능부전이나 안모의 부조화 등을 예방하고 치료하여 조화를 이루게 하는 곳으로써 치열이 가지런하지 못한 환자의 치열교정, 악교정 수술, 악안면 기형 환자의 진단 및 치료, 구강악습관의 진단 및 치료 등을 시행하여 기능의 정상화는 물론 환자의 심미적인 욕구를 만족시키고 있다.

의료진
연번 성명 직급
1 교수
진료일정 바로가기
치과보철과

치과보철과

치과보철과에서는 상실되거나 손상된 치아와 그 주위 조직, 그리고 안면부 결손을 인공재료(대체물)로 수복하여 환자의 상실된 저작기능이나 심미, 발음 및 편안감을 회복시켜 주는 분야를 말한다. 치아와 주변조직을 상실하거나 손상시키는 중요한 요인으로는 풍치나 충치 그리고 사고로 인한 외상 등이 있다. 환자 개개인마다 치아상실의 원인이 다르고, 손상 정도도 다양하므로 이에 따라 보철과에서는 환자 개개인을 진단하고, 적합한 치료계획을 세워 환자들의 상태에 따라 다양한 치료를 시행한다. 근래에 들어서는 치과임플란트의 발전에 발맞추어 이를 이용한 다양한 치료술식을 임상에 적용하고 있으며, 악안면 보철에까지 그 범위를 넓히고 있다. 대표적인 치료방법에는 금관, 브릿지, 부분 틀니, 완전 틀니, 인공치아 이식, 악안면 보철, 악관절 치료 등이 있으며, 심한 치아변색이나 형태이상, 마모가 일어난 경우 정상적인 치아형태와 기능을 재현하기 위한 라미네이트, 전부도재관 등의 보철치료(심미보철)도 시행하고 있다.

의료진
연번 성명 직급
1 교수
2 교수
진료일정 바로가기
치주과

치주과

치주조직이란 치아를 둘러싸고 있는 치아주위조직을 총칭하는 말로써 치조골(뼈), 치주인대, 백악질, 치은(잇몸)으로 구성된다. 치주과는 치아를 지지하고 있는 치아주위조직에 야기되는 치주질환을 예방하고 발생된 치주질환(풍치)을 치료하기 위하여 치석제거술(스케링) 등의 비외과적 치주치료, 치주판막술을 비롯한 치주수술, 치주조직 재생술, 노출된 치근을 위한 심미치주, 상실된 치아를 회복하는 인공치아매식술(임플란트), 당뇨병, 고혈압 등의 전신질환이 있는 환자의 잇몸관리, 레이져 치료 등을 시행하여 치주조직의 건강을 증진시키고 유지시키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의료진
연번 성명 직급
1 교수
진료일정 바로가기
치과보존과

치과보존과

치아 경조직 및 치수 그리고 치근단 조직에 발생하는 질환의 원인을 기초로 하여 손상된 치아의 형태,구조,심미성을 회복시켜 치아를 보존하기 위한 최적의 치료계획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치과보존과에서는 충치치료, 신경치료, 수복치료, 미백치료 등 시행하고 있습니다.

의료진
연번 성명 직급
1 교수
2 교수
3 교수
진료일정 바로가기
통합치의학과

통합치의학과

구강악안면영역의 질환을 전체적으로 진단하고 이에 따른 체계적인 치료계획을 수립하여 일관된 치과치료를 시행하며 전문과의 치료가 필요한 경우에는 전문 진료과에 즉시 치료를 의뢰함으로서 통합적인 환자 중심의 진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진료과입니다.

의료진
연번 성명 직급
1 교수
2 교수
진료일정 바로가기